Q. 셀프개통을 하려면 미리 준비해야 하는 게 있나요?
1. 먼저 유심을 준비해주세요.
2. 본인인증에 필요한 신분증(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과 신용카드(또는 범용공인인증서)를 준비해 주세요.
3. 번호이동 가입 하시려면 아래 내용을 확인 해주세요. (모르시면 사용중인 통신사에 문의하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 통신요금 납부되는 '카드번호 또는 은행 계좌번호' 뒤 4자리 확인
- '휴대폰 단말기' 또는 '유심 일련번호' 뒤 4자리
※ 이전 통신사에서 가입/명의변경 3개월 후에 셀프개통이 가능합니다.
Q. 셀프개통 신청하기 전 유심은 어디서 구매하나요?
유심은 freeT 온라인 또는 이마트24 매장에서 유심을 구매 후 셀프개통 신청을 하실 수 있습니다.
Q. 셀프개통은 모든 통신사 지원 하나요?
emart24 제휴사이트에서는 현재 emart24에서 구매하신 유심으로 LGU+ 상품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KT 상품 가입을 원하신다면 freeT 온라인 셀프개통에서 가능합니다.)
추후, SKT상품도 셀프개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 입니다.
Q. 미성년자도 셀프개통 서비스 이용 가능한가요?
미성년자는 이용할 수 없습니다.
셀프개통은 고객이 직접 개통하는 서비스로, 법정대리인 동의 미 관련 서류가 필수 입니다.
(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이용불가. '13년 07.01 개정)
Q. 야간이나 휴일에도 셀프개통이 가능한가요?
-신규가입 : 08시~22시
-번호이동 : 10시~20시 (일요일, 신정/설/추석 당일 제외)
당일 까지 셀프개통이 완료되지 못한 경우에는 자동취소됩니다.(신청을 원하시는 고객은 익일에 다시 신청해야 합니다.)
Q. 셀프개통 성공은 어떻게 확인 하나요?
셀프개통 시 개통이 완료되면 화면을 통해 개통정보 확인이 가능하며,
등록한 이메일과 휴대전화번호로 안내메일과 문자로도 발송됩니다.
Q. 프로모션 요금제의 경우 셀프개통 완료 후 할인이 바로 적용되나요?
프로모션 할인 적용은 셀프개통완료 후 자동처리 됩니다. (단, 19시 이후 개통 건은 익일 적용)
Q. 번호이동 셀프개통이 불가한 경우는 언제인가요?
현재 이용 중인 통신사에 신규/번호이동가입 또는 명의변경 완료일 기준 90일(3개월) 이내 고객은 번호이동이 제한되어 셀프개통 이용이 불가 합니다.
번호이동을 희망하는 경우, 고객센터 1588-3615로 문의해주세요.
Q. 유심 인식이 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죠?
[LGU+유심 인식이 안될 경우]
아래 3가지 방법으로 유심 인식을 시도해 주세요!
1. 다른 U+휴대폰 이용자가 있을 경우, 해당 이용자의 휴대폰에 유심을 장착해 개통 후 사용
2. 개통 센터에 이용하려는 휴대폰의 IMEI, MAC 주소를 등록 요청
>> 문자요청번호 : 010-9652-8023 또는 010-9685-8023 (문자수신 전용, 통화불가)
>> 문자발송내용 :
1. 고객명(온라인접수 고객명), 전화번호
2. 단말기 모델명
3. 단말기 일련번호 (숫자 6~7자리, 아이폰의 경우 영문 숫자조합 12자리)
4. 단말기 IMEI
5. 단말기 Wi-Fi MAC주소
6. 추가 연락처
3. 가까운 LGU+ 직영점에서 개통 요청
가까운 LGU+직영점에 방문 전 개통 업무 처리가능한지 문의 후 방문
[KT 유심 인식이 안될 경우]
유심을 고객님의 핸드폰에 꽂은 후 2-3번 정도 껐다 킨 다음 유심을 꽂아주세요!
해외 구매 단말기(OMD)를 사용 할 경우 유심 장착 후 전원 2~3번 껐다 켰다를 반복한 후 이용 가능합니다.
지속적으로 이용이 안되실 경우 고객센터로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Q. 구매한 유심 사이즈가 맞지 않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휴대폰 기종에 따라 사용하실 유심 사이즈가 다르므로, KT 나노유심의 경우 유심 패키지에 함께 동봉된 “유심 사이즈 변환 트레이”에 끼워서 장착해주세요.
Q. USIM 카드가 고장인 것 같습니다. USIM을 다시 발급받고 싶은데요, 재발급이 가능한가요?
유심카드 재발급은 고객센터를 통해 본인 인증 후 가능합니다.